주요뉴스 페이지


스킵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서브이미지

커뮤니티 서브메뉴

문서위치

주요뉴스

Home 행사일정표 > 주요뉴스

주요뉴스 시작

주요뉴스 입니다.
제목 울산체육공원‧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유료화 운영 확대보기 축소보기
작성자 운영지원실 작성일자 2016-09-30 조회수 1902

울산시설공단(이사장 최병권)은 울산체육공원과 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을 2017년 1월 1일부터 유료화 한다고 밝혔다.

현재 이 두 곳의 주차장에는 컨벤션, 경기장, 체육관 등의 다중이용시설이 밀집하고 있어 주말이면 예식, 대형행사, 경기 등으로 이용객이 몰려 극심한 주차난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금요일부터 주말 내내 장기간 주차를 함으로써 가뜩이나 부족한 주차공간을 더욱 혼잡하게 만들어 실제 시설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공단은 이러한 주차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울산체육공원‧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유료화 방안을 마련하고,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효율적인 주차장 운영‧관리방안에 대한 연구용역도 실시했다.

공단 관계자는 “평일에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주말, 공휴일에는 유료로 운영된다”며 “11월부터 주차장 유료화를 위한 시설 개선공사로 인해 다소 불편이 예상되어 시민들의 많은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주차장 유료화를 위해 울산체육공원과 종합운동장 주차장에 각 8개의 주차요금정산소가 설치되며 이 중 2곳을 제외한 14곳은 무인정산시스템(울산체육공원은 모두 무인)으로 운영된다. 또한 무인정산시스템의 경우 카드결제만 가능하다.

울산시설공단 최병권 이사장은“이번 주차장 유료화를 통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주차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교통혼잡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시설 방문 시 대중교통을 적극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주차장 개선공사비 중 일부는 울산시설공단이 지방공기업 최초로 임금피크제를 도입하여 인센티브로 확보한 특별교부세(5억 원)가 투입됐다.

목록보기


스킵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