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페이지


스킵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서브이미지

커뮤니티 서브메뉴

문서위치

주요뉴스

Home 행사일정표 > 주요뉴스

주요뉴스 시작

주요뉴스 입니다.
제목 울산의 숨은 명소, 울산체육공원 ‘숲자람터’ 확대보기 축소보기
작성자 운영지원실 작성일자 2017-10-18 조회수 109

울산시설공단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울산체육공원에 3,000본의 편백나무를 식재하는 힐링숲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일명 시크릿 가든인 숲자람터를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울산체육공원은 숲과 호수 그리고 문수야구장, 문수경기장 등 대규모 체육시설이 어우러진 도심 속 공원으로 프로축구․야구 관람과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 이용 등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공단은 체육시설 뿐만 아니라 공원으로서의 순기능도 강화하기 위해 이용객의 발길이 멀어지며 잊혀진 울산체육공원 대나무 숲길 주변의 휴식공간(50㎡)에 목재 게이트 및 조형물, 대나무 쉼터, 돌탑, 초화류, 벤치 등을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송이석과 디딤목으로 운치를 더한 둘레길을 만들었다.

특히 자연친화적인 숲속 정원의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자재와 임목 부산물을 재활용하였으며 여기에 그동안 축적된 조경 기술력과 노하우가 녹아들어 사공간(死空間)을 자연이 숨 쉬는 아름다운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됐다.

울산시설공단 최병권 이사장은“숲자람터를 울산체육공원 스토리텔링 투어와 연계하여 대표적인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만들어 갈 것이며 또한 홍보를 통해 어린이들의 자연체험학습장으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스킵네비게이션